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Life honey tip

당신이 모르는 양파의 10가지 대박 효능!





안녕하세요 기원오입니다 :) 

도움이 되는 건강정보를 포스팅하고있고

필요한 정보라면 얻어가셔서 꼭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삶을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당신이 모르는 양파의 10가지 건강효능

 


양파는 굉장히 많은 요리에 사용이 됩니다. 무심코 먹었던 양파의 효능에 대해서 알면 맛과 동시에 영양까지도 머리로 이해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생각합니다. 건강상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1. 양파는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심장 건강을 위해서라면 양파를 꾸준히 먹는다면 굉장히 좋습니다. 양파는 혈액이 엉기는 것을 줄여주고, 동시에 건강에 좋지않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이러한 두가지 효능이 심장병 발형 위험을 줄여주기 때문에 양파를 먹는 것은 심장건강에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양파는 노화를 늦춰주고 면역력을 강화시킵니다.

양파는 케르세틴 성분으로 인해 항산화작용을 하고 비타민C도 풍부합니다. 항산화작용으로 인해 사람 세포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노화과정을 늦춰줍니다. 또한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데에도 도움이됩니다. 감기나 다른 전염병에 걸릴 확률을 낮춰줍니다.


 


3. 양파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사람들은 자신들의 몸무게를 빼려고 노력합니다. 식단에 양파를 추가하면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전혀없는 재료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양파 한 컵은 고작 64칼로리밖에 되지 않습니다. 샐러드나 채소볶음에 추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면 좋습니다.


 


4. 양파는 해독작용이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해독작용을 원한다면 식단에 양파를 추가하면 좋습니다. 양파에는 중금속같은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섬유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중금속이 축적되면 몸에 해롭다는건 다들 알고계시리라 믿습니다.

 



5. 양파는 기분을 좋게 할 수 있습니다.

무슨 소리인가?” 할 수 있겠지만, 양파는 신체건강 뿐만 아니라 정서적 건강에도 좋습니다. 양파는 몸에서 세로토닌 수치를 방해하는 성분이 나오면 그것을 나오지않도록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세로토닌은 스트레스, 불안감 또는 우울증의 감정을 물리치는데 도움을 주는 기분 좋게 만드는호르몬입니다.


 


6. 양파는 건강한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철분 외에도, 양파에 다른 미네랄도 풍부합니다. 첫 번째로 칼슘입니다. 몸의 튼튼한 뼈와 치아를 위해 필요한 성분입니다. 두 번째로는 마그네슘입니다.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7. 양파에는 효과적인 항암작용이 있습니다.

양파에는 알리신이라고 불리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몇몇 연구에서는, 알리신이 위암과 대장암에 대한 항암효과를 가지고있고 종양의 성장을 늦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양파에는 항생제효과가 있습니다.

양파에 함유된 성분은 항바이러스와 항생 물질을 가지고있으며, 감염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대장균이나 방광염, 요로감염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9. 양파는 빈혈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빈혈은 낮은 철분수치에 의해서 발생하며, 숙면을 취해도 피로를 느끼고 지치게 합니다. 양파를 포함한 영양가 높은 식단은 빈혈을 개선하고 적혈구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양파는 철분함량이 매우 높아서 빈혈이 있으신 분께 좋은 식재료가 될 것입니다.


 


10. 양파는 탈모를 도울 수 있습니다.

양파를 그냥 먹을 때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사람들이 양파즙을 두피에 마사지하였을 때 탈모치료에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탈모이신분들은 한번쯤 참고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요리를 할때에도 양파를 함께 사용해서 가족의 건강한 미소를 오래오래 보도록하시길 바랍니다! 

 

 




도움되셨다면 공감 버튼! 댓글 한줄! 부탁드립니다. 행운이 함께하실겁니다 :)